본문 바로가기
바이러스

마스크 있는데도 품절 주문 취소한 위켄텐츠,힐링스토리업체,슈핑테크,티플러스 과징금

by 달빛의 꽃 2020. 5. 31.
반응형

 

마스크 있는데도 품절 주문 취소와 위켄텐츠,힐링스토리업체,슈팅테크,티플러스 과징금

안녕하세요, 달빛꽃입니다.

코로나 19 확산 초기에 마스크 재고가 있는데도 품절을 이유로 소비자 주문을 일방적으로 취소한 온라인 마스크판매업체가 과징금을 물게 되었습니다.

공정더래위원회는 오늘(31일) (주) 위컨텐츠,(주) 힐링스토리업체, (주) 슈핑테그,티플러스등 4개 온라인 마스크 판매사업자를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로 시정명령과 함께 각 사업자 15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조사결과 업체들은 지난 1월 20일부터 30일 사이 마스크 주문이 폭주하자 11만 6750장의 재고가 있는데도 품절됐다며 소비자 주문을 취소한 뒤, 더 높은 가격에 접수된 주문을 마스크를 공급했습니다.

 공정위는 업체들이 설 연휴로 공급 가능한 마스크 수량을 미리 파악하기 어려웠다는 점, 코로나19 영향에 이전과 같은 조건으로 재고를 추가로 확보하기 어려웠다는 점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 19발생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온라인 유통시장의 거래 질서를 훼손하는 위법행위를 적발해 시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시장 모니터링을 지속해 소비자 안전을 위협하는 사안에 대해 신속하고 엄중하게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