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보

금값이 더오를까... 지금 투자해도 될까?

by 달빛의 꽃 2023. 3. 21.
반응형

 

금투자

금값이 더오를까... 지금 투자해도 될까? 

안녕하세요.달빛의꽃입니다.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금값이 1년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제라도 금투자에 나서야 하는것은 아닌지 투자자들이 고민에 빠졌습니다.

금값상승

 

전문가들은 금가격이 당분간 오를것이라는 이라고 하지만 실리콘밸리은행(SVB)  사태 이후 

금가격 상승 속도가 가팔랐던 만큼, 단기 조정에 들어갈것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일단 단기 변곡점은 한국 시간으로 23일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될 전망입니다.

금투자

달러화 약세에 긍정적이고  금은 달러와 반대로 가기때문에 달러약세로 가면 추가 상승할 가능성 있다면서 

''각국 중앙은행들의 금 수요가 여전히 높은점도 금가격 지지요인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미국 등을  포함한 그로벌 경기가 반등할 경우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의 가치가 오히려 떨어질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금투자

한 증권사 관계자는 " 보통 물가가 급등하고 금리가 낮아지면 안전자산 수요는 늘어나지만 요즘은 꼭 그렇지도 않다"면서 

주식 ,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등으로 투자자금이 몰리면서 금 투자에 매력을 느끼는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측면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기관 투자자들이 큰 손 투자자들이 여전히 금에 신뢰를 보내고 있지만, 최근 단기간 급등한것은 맞기 때문에 단기 조정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금값 알아보러가기 

반응형

'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하동 지리산 100년 묵은 초대형 더덕 발견  (2) 2023.04.22

댓글